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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병원 웹사이트 제작

부산 서면에 위치한 안과 병원의 웹사이트 제작 사례입니다. 주요 환자 연령대를 고려하여 큰 폰트 사이즈가 특징인 반응형 웹사이트로, CI 컬러인 네이비를 바탕으로 의료 정보를 간결하고 정확하게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

CLIENT

부산 안과 병원

DATE

2024.04
~ 2024.07

KEYWORD

#병원홈페이지#병원홈페이지#안과홈페이지

안녕하세요, 병원 마케팅 전문 회사 인사이트입니다.


개원을 준비 중이시거나, 마케팅에 관심을 갖고 계시는 원장님과 실장님이라면 아마 홈페이지 제작에 대한 고민을 해보셨을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소규모 병원에서는 홈페이지가 굳이 필요한가 하는 생각을 많이 하셨지만, 요즘은 환자분들이 꼭 병원 방문 전에 온라인 검색을 하시기 때문에 홈페이지 제작의 필요성이 더 중요해졌지요. 


하지만 홈페이지가 있다고 해서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환자분들이 우리 병원에 내원하기 전, 혹은 내원하고 나서 병원 홈페이지를 방문했을 때 어떤 경험을 하는가가 재내원으로 이어질 수도 있고 내원 전부터 발걸음을 막아버릴 수도 있으니까요. 


이처럼 우리 병원 홈페이지에 들어온 사람을 놓치지 않기 위해서는 많이 들어보셨을 UIUX 관점에서 잘 만들어진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사이트에서 제작을 도와드린 부산 안과 홈페이지를 보여드리면서 어떤 점을 고려해야 하는지 설명 드리려고 합니다.


너무 어려워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제작은 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인사이트에서 도와드릴테니까요^^ 

 


UI/UX를 고려한 병원 홈페이지, 왜 중요한가요?


병원 홈페이지는 단순한 정보 전달 채널이 아닙니다.

첫 인상은 신뢰를 결정하고, 구성의 편의성은 내원 결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환자는 건강 문제로 검색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누구보다 빠르고 정확하며,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원합니다. 따라서 병원 웹사이트는 단순한 디자인을 넘어서, UI(User Interface)와 UX(User Experience)의 관점에서 설계되어야 합니다.


사용자를 고려한 UI 구성


● 직관적인 메뉴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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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잡한 병원 진료과목과 서비스 내용을 한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상단 메뉴는 간결하고 명확하게 드롭다운이나 아이콘을 활용해 진료 항목을 빠르게 분류합니다.



● 비주얼 중심의 첫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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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화면에서는 텍스트보다 시각 중심의 이미지와 메시지로 병원의 강점을 전달해야 합니다.

예) “통증을 줄인 시술”, “디지털 장비 도입”, “야간 진료” 등의 키 메시지를 배너·카드형 구성으로 표현합니다.



● 병원 브랜딩 컬러와 일관된 스타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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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러·폰트·버튼 스타일 등을 병원의 아이덴티티에 맞춰 일관성 있게 유지하여 전문성과 신뢰감을 시각적으로 전달합니다.


환자 관점에서 설계한 UX 흐름


● ‘내게 필요한 진료’로 빠르게 연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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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문자는 대부분 '특정 증상', '특정 진료'를 찾기 위해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증상별 추천 진료과”, “질환 키워드 검색”, “상담 챗봇” 등을 통해 사용자 중심의 흐름을 설계합니다.


● 예약/상담은 클릭 두 번 이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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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료 예약, 상담 신청, 카카오톡 상담, 전화 연결 등의 주요 액션은

모든 페이지 하단이나 고정 버튼으로 배치해 접근성을 강화합니다.



정보 접근성과 의료법 준수를 동시에


● 의료진 정보와 비급여 진료비를 명확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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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자가 가장 궁금해하는 비급여 진료비, 의료진 경력, 진료시간, 휴진 안내 등을 페이지 최상단 또는 별도 섹션으로 배치해 신뢰를 높입니다.


● 의료법 기준에 맞는 콘텐츠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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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료효과의 직접적 표현이나 과장된 문구 없이 정보 중심의 콘텐츠서브페이지를 구성해야 하며 시술 내용은 설명 중심, 강조 포인트는 객관적 데이터 기반으로 표현합니다.


반응형·모바일 최적화는 필수


전체 트래픽의 70~80% 이상이 모바일에서 발생하는 만큼 모바일 기준으로 먼저 설계(Mobile First)하고 버튼 크기·글자 가독성·스크롤 흐름 등을 고려한 반응형 웹 구축이 필요합니다. 특히 부산 안과 홈페이지의 경우 노안, 백내장 수술 등이 주요 진료인 병원이므로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는 분들의 연령대를 고려하여 폰트 사이즈를 타 웹사이트에 비해 크게 설정하여 제작하였습니다. 



좋은 병원 웹사이트란?


✔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고

✔ 신뢰가 형성되며

✔ 원하는 행동(예약·상담·문의)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구조


바로 이런 흐름을 갖춘 웹사이트가 좋은 병원 홈페이지입니다.

이제는 단순히 예쁜 디자인보다, 의료소비자의 관점에서 기획된 UIUX 중심의 웹사이트가 병원의 경쟁력을 좌우합니다.


웹사이트 리뉴얼이나 신규 제작을 고민하고 계시다면,

UI/UX 전문가와의 기획 미팅으로 첫 단추를 잘 꿰는 것이 중요합니다.


진료철학과 병원의 방향성까지 함께 담아낼 수 있는 웹사이트, 지금 인사이트와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