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명이자 진료철학인 '바르다'에 집중한 심플한 웹사이트입니다. 깔끔하고 간결하게 메시지를 전달하고 단정한 느낌을 주기 위해 컬러, 이미지, 일러스트톤을 깔끔하게 맞추었고 충분한 여백을 활용해 텍스트의 가독성을 높여 컨셉 전달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CLIENT
속초바른플란트치과의원
DATE
~
KEYWORD
#병원홈페이지#병원웹사이트#치과홈페이지#치과웹사이트
안녕하세요, 병원 전문 마케팅회사 인사이트입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이 되면 올해를 되돌아보고 내년을 준비하게 되는데요~ 내년을 준비하면서 병원에서 가장 많이 알아보시는 부분은 무엇일까요?
바로 온라인에서 병원의 얼굴인 홈페이지입니다.
요즘은 대부분의 환자분들이 병원을 방문하기 전 검색을 통해 우리병원의 채널을 찾아보시는데요, 홈페이지,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아주 다양한 채널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병원의 철학을 담고 있는 ♥가장 기본적인 채널이 바로 홈페이지인데요, 모든 채널들을 다 방문했어도 결국 홈페이지에서 느껴지는 그 느낌이 병원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데에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포트폴리오는 속초에 위치한 치과의 웹사이트입니다.
여러분은 웹사이트 제작의 기본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인사이트는 컨셉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우리 웹사이트를 방문할 사람은 누구인지, 방문한 사람들이 어떤 느낌을 받았으면 좋겠는지 그 느낌을 잡는 것이 바로 컨셉입니다.
이 컨셉은 진료과목에 따라서도 달라지지만 원장님의 진료철학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겠지요.
그래서 웹사이트 제작 전에는 충분한 미팅과 레퍼런스 확정이 중요한데요, 이번에 제작하게 된 치과는 거리가 멀어서 대면 미팅이 어려웠기 때문에 충분한 온라인 소통과 레퍼런스 결정으로 컨셉을 잘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컨셉을 정하는 기획 단계에서 논의를 통해 만들어질 우리 홈페이지의 느낌과 구성은
✅화려하고 이미지 위주의 구성
✅심플하고 텍스트 위주의 구성
✅아기자기한 느낌의 일러스트 위주의 구성
등 아주 다양한 갈래가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소개해드릴 치과 홈페이지는 병원명과 진료철학에서 드러나는 바르다 라는 이미지를 심플하고 단정하게 표현하고자 하였습니다.
웹사이트를 제작하다보면 담고 싶은 말이 너무 많아서 텍스트가 과도하게 길어질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에서 바름, 단정함을 느낄 수 있으려면 글자 수 역시 적절히 제한하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하지만 너무 간결한 문장들만 있으면 오히려 설명이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고 진료철학이나 꼭 필요한 정보들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을 수도 있지요.
그래서 적절한 글자 수를 포함하되 텍스트의 가독성을 높이고 의미가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타이틀+세부내용+이미지의 구성을 기본으로 레이아웃을 짜게 되었습니다.
여기에 충분한 여백까지 살려서 깔끔하고 단정한 느낌을 주면서도 스크롤을 대충 여러 번 내렸을 때도 텍스트가 눈에 잘 들어오고 이곳이 어떤 병원인지 느낄 수 있답니다.
사실 홈페이지에 텍스트가 너무 많으면 가독성이 떨어지기도 하지만, 실제로 그 텍스트를 다 읽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저희 같은 기획자나 마케터라면 꼼꼼하게 읽어보겠지만요!
그래서 홈페이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떻게 보여지는가입니다.
그러다 보니 디자인과 구성이 매우 중요해지는데요, 보통 소비재를 판매하는 쇼핑몰이나 회사는 병원 홈페이지와 다른 구성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특정 제품이 유명한 브랜드의 홈페이지를 제작했던 회사에 병원 홈페이지 제작을 의뢰했다가 예상과 다른 결과물이 나와 실망하시는 분들도 더러 계신데요,
병원 홈페이지는
병원 전문 회사에서 만드시는 것을
권합니다.
업무 체계, 소통, 필요한 자료, 환자의 흐름 등 병원 홈페이지에 녹아 나야 하는 것들이 다양하고 전문적이기 때문인데요,
'웹사이트라고 다 똑같은 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결과물들만 보지 마시고
홈페이지를 만들어가는 과정까지 생각하시고 웹사이트를 만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문의가 들어오는 것을 보면 홈페이지 제작이나 리뉴얼 관련 내용이 많은데요,
✅개원을 준비하면서
홈페이지 제작을 원하시거나
✅병원은 운영 중이지만 홈페이지가 없어
신규 제작을 원하시거나
✅홈페이지를 만든지 오래되어
전체 리뉴얼을 원하시거나
✅홈페이지 내용 중 일부가 바뀌어야 해서
부분 리뉴얼을 하고자 하는 등
아주 다양한 케이스의 홈페이지 제작 의뢰가 들어옵니다^^
이렇게 소개 드리는 포트폴리오는 거의 대부분 신규 제작인 경우가 많은데요,
병원 마케팅 회사 인사이트는
여러분이 가지고 계시는 병원 웹사이트 고민,
그 모든 것을 해결해드리고 있으니
♥편하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