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마티스내과의 진료내용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원내 대기실, 유튜브 업로드 등으로 다소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진료내용을 원인 및 증상, 치료법, 관리법으로 구분하여 제작하였으며 일러스트, 아이콘 등을 사용하여 내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 음성을 사용하여 녹음 및 촬영 없이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CLIENT
류마이지내과
DATE
~
KEYWORD
#병원영상#진료영상#홍보영상#병원유튜브
안녕하세요, 부산 병원 마케팅 전문 회사
인사이트입니다!
인사이트는 병원마케팅을 전문으로 하고 있고 다양한 영역의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다보니 여러 진료과목에서도 문의가 들어오고 마케팅 채널 역시 폭 넓게 상담 요청이 들어옵니다.
특히 최근 영상 매체가 확산되면서 유튜브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고 유튜브 마케팅을 하고 싶어서 알아보시는 원장님들이 많이 늘고 계신데요~
유튜브에 있어서는 촬영에 대한 부담을 지울 수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어려움일 것 같아요.
유튜브, 무조건 촬영이 필요할까요?
물론 원장님들이 직접 영상 촬영에 참여하시면 주목도도 높아지고 원장님의 신뢰가 결국 병원에 대한 신뢰로 이어지기 때문에 효과적인 마케팅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드시 촬영이
필요하지는 않답니다.
오늘은 인사이트에서 마케팅을 도와드리고 있는 병원 중에서도 원장님의 출연 없이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사례를 소개해드리면서 병원유튜브에 대한 이야기도 함께 들려드릴게요!
병원유튜브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원장님이 직접 등장하여 ✅진료에 대해 설명하거나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하는 영상을 많이 떠올리실 것 같습니다.
병원은 결국 누가 진료를 해주는가 하는 의료진에 대한 신뢰도 확보가 중요하기 때문에 의료진이 직접 설명하는 편안한 영상을 만들어야 한다는 생각을 하실 수 있어요.
당연히 사람이 나와서 구어체로 설명을 하게 되면 이해하기도 쉽고 의료진을 친근하게 느낄 수 있어 도움되는 측면이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병원유튜브 영상은 원장님의 출연 없이, 진료 정보를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번 유튜브 영상을 만들 때는 기존의 병원 유튜브와는 조금 다르게 우리 병원이나 원장님을 알리기 보다는 1️⃣이미 우리 병원에 내원하고 있는 분들에게 더욱 도움되는 영상이었으면 좋겠다는 것이 첫 번째 목적에 있었던 것이랍니다.
물론 우리 병원에 진료를 받으러 오실 분들이 2️⃣온라인에서 서칭을 하실 때 그 검색 결과에 함께 노출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빠질 수 없는 목적이었지요.
우리병원 유튜브 영상도
인사이트와 함께 해요!
오늘 포스팅을 통해서 말씀드리고 있는 유튜브는 류마티스내과의 채널인데요, 원장님과 긴 시간 마케팅을 함께 하면서 류마티스내과는 특히 진료 영역이 넓다는 사실을 기반에 두고 도움을 드리려고 하고 있습니다.
원장님이 유튜브 제작을 고민하시게 된 것도 진료 영역의 폭이 넓다보니 환자분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드리기 위해서는 각 질환마다 수많은 자료가 필요하기 때문이었습니다.
하지만 영상이 있다면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목소리, 아이콘, 일러스트, 이미지, 그래프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여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고 환자분들의 질환 이해도를 높여 치료 효과 역시 높일 수 있습니다.
이 때 목소리를 녹음해서 활용할 수도 있는데요, 전문 녹음실이 아니면 음질에 문제가 생기거나 평소 말씀하듯이 녹음을 하기 어려울 수 있어 영상 작업에 차질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인공지능 목소리를 활용해 영상 제작을 할 수도 있는데요, 이번 영상 역시 인공지능 목소리를 활용하여 원장님께서 녹음하는 단계 없이도 20편이 넘는 영상을 모두 제작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이처럼 자세한 진료 정보에 대한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자료가 충분해야 합니다.
병원 콘텐츠를 제작하면서 특히 신경 쓰는 부분은 전문 의료 정보를 다루는 것들이기 때문에 기획자와 디자이너 모두 진료 이해도를 높인 후 작업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진료에 대한 이해를 해야 이 정보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가공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이번 영상을 제작하면서는 원장님과 논의하는 시간도 길었고 자료를 공부하는 시간, 일러스트 작업 시간, 영상 편집 시간도 많이 들었지만,
결과적으로 원장님도 실무자도 만족스러운 영상이 나와서 아주 뿌듯했답니다^^
더불어 영상의 처음 목적이었던 기존 환자분들에게 도움되는 영상이라는 점에서도 환자분들의 피드백을 들으면서 성공적인 제작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지요.
검색 유입 경로를 확인해보면서 어떤 키워드로 검색해서 영상을 보러 오는지, 어떤 질환에 대한 정보가 온라인에 부족한지 확인해서 다른 마케팅에 활용하는 것도 인사이트이기 때문에 가능한 영역입니다^^
많은 병원에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드리고 직접 마케팅 채널들을 운영하면서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부분이 있는 것은 당연하지만 결국 모든 병원은 각각의 특징에 맞는 다른 마케팅 컨셉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늘 새롭게 깨닫게 됩니다.
혹시 병원유튜브 채널 운영을 고민하고 계신데, 어떻게 하면 좋을지 모르시겠다거나 우리병원에는 어떤 방법이 적절한지 고민되신다면 부산 병원 마케팅 전문회사 인사이트가 있으니 언제든 편하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인사이트와 영상을 만들게 되면 대부분 아래와 같은 단계로 작업이 진행됩니다.
1️⃣어떤 영상을 만들고자 하는지 샘플 영상을 활용해 논의합니다.
2️⃣촬영 여부, 작업 소요 등을 파악해 견적을 확인합니다.
3️⃣영상의 컨셉, 견적이 모두 확정되면 영상을 기획합니다.
4️⃣기획을 컨펌받고 촬영이 필요한 경우 촬영 일정을 잡습니다.
5️⃣촬영본을 바탕으로 영상편집 및 디자인을 실시합니다.
6️⃣최종 영상을 컨펌 받고 이후 영상도 같은 단계를 거쳐 다수의 영상을 제작하게 됩니다.
우리병원 맞춤 유튜브, 인사이트와 함께라면 어렵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