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교정 상담 시 고객에게 사진과 이미지를 보여주며 설명하기 위한 책자형 상담북을 제작하였습니다. 목적이 상담에 있음을 유의하여 책자 위에 메모가 가능하도록 내부 소재를 선택하고, 이해가 쉽도록 이미지 위주로 구성하였습니다.
CLIENT
굿윌치과병원 서면
DA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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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YWORD
#내부마케팅#인쇄물#상담북#책자제작
안녕하세요~ ^^
부산 병원마케팅과 병원디자인을 전문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인사이트입니다.
병원 업종을 운영하다 보면 환자분들에게 설명을 위해 가격표나 안내문 등의 프린트가 필요한 경우가 많지요.
특히나 시술을 진행하는 성형외과와 피부과, 침 놓을 자리를 알려주는 한의원이나 치아 위치를 보여주는 치과 등에서 상담용으로 책자를 많이 사용합니다.
대부분 병원은 얇은 A4 종이에 프린트해서 볼펜으로 적어가며 상담을 하는데요.
고객님들이 그 종이를 챙기고 집에 돌아가는 경우에는 잃어버리기 쉽고 보관하기 어렵기 때문에 병원을 계속적으로 상기하거나 다시 찾아보는 경우가 적어지게 됩니다.
결국 재방문으로 이어지기 어렵게 되는 것이죠.
때문에 디자인되어 제작된 병원상담북, 상담 책자를 이용하면 환자 입장에서도 병원이 체계적이고 준비된 곳이라는 느낌을 가지게 되고 보관도 용이하기 때문에 병원에 대해 계속적으로 인식하게 됩니다.
그만큼 병원 책자 디자인이 중요하답니다.
인사이트와 벌써 10년 이상 함께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굿윌치과병원의 교정상담브로슈어 제작 포트폴리오입니다.
우선 제일의 목적은 환자분과의 상담이기 때문에 양쪽으로 페이지가 쫙 펴질 수 있는 제본 방식을 선택했습니다. (이 방식이 가격도 저렴해요~)
그리고 볼펜이나 연필로 필기를 하실 수 있게 서걱거리는 종이 재질을 선택했는데요, 적당히 두께도 있으면서 잘 적히기 때문에 가장 많이 추천드리는 종이랍니다.
(소재, 두께, 코팅 등을 몰라서 어렵다면? 목적에 꼭 맞는 부분을 먼저 제안드립니다.)
이런 책자를 제작할 때에는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획일화되어있는 디자인을 구매하여 옵션으로 제공되는 병원명만 바꾸고, 문구만 수정한다면 가격은 저렴하겠지만 각 병원만이 가지고 있는 특별함이나 강점을 담아낼 수 없겠죠.
인사이트는 병원과 충분한 소통으로 상담북의 내용 구성을 기획한 후에 디자인을 진행하기 때문에 상담 책자의 표지, 목차를 포함한 모든 흐름의 순서들까지 병원의 아이덴티티를 담아내고 있습니다.
병의원 대상으로 최소 3년 이상 경험을 가진 마케팅 전문가들이 심사숙고하고 최고의 결과물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고객님들이 내원하여 이런 책자 디자인된 교정상담북으로 치료 과정에 대한 설명을 듣는다면 신뢰를 가지고, 좋은 인상을 받기 쉽겠죠?
때문에 A4 프린팅보다는 이렇게 예쁘고 깔끔한 상담 브로슈어를 제작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