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여성들을 타겟으로 한 통통 튀고 밝은 느낌의 카드뉴스입니다. 여러 콘텐츠들 중 유저들의 시선을 끌고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가독성 좋고 주목도를 높일 수 있도록 디자인을 진행했습니다.
CLIENT
포레스트성형외과
DATE
~
KEYWORD
#온라인마케팅#카드뉴스제작#성형외과카드뉴스
안녕하세요! 병의원 마케팅 회사 인사이트 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나 인스타그램을 둘러보시다가 위 썸네일과 같은 정방형의 게시물을 한 번쯤은 보셨을 것 같은데요. 카드뉴스는 모바일로 블로그나 SNS를 통해 정보를 접하는 유저들이 늘어나게 되면서 생겨나게 된 트렌드로, 작은 스마트폰 화면에서 봤을 때 줄글로 이어진 형식보다 더 쉽게, 한 눈에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답니다. 또 모바일이나 SNS 환경에서
전파력이 높기 때문에 빠른 확산을 기대해볼 수 있는데요. 이러한 이점들로 인해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하고 있는 포맷이랍니다.
오늘은 병의원 마케팅 전문 업체 인사이트 가 제작하고 있는 여러 진료과목의 카드뉴스 중 성형외과 카드뉴스 포트폴리오를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문의를 주시게 되면 인사이트 에서는 병의원이 위치해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환경 분석에 들어갑니다. 문의주신 F성형외과는 서면에 위치하고 있었는데요. 서면메디컬스트릿이 위치해있는 곳이기 때문에 성형외과 또한 밀집되어 있어 경쟁이 치열한 곳이었습니다. 이미 네이버 블로그나 SNS를 통한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성형외과도 많이 있었기 때문에 그 중에서도 F성형외과의 콘텐츠가 눈에 띄어 유저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목표 중 하나였습니다.
유동 인구의 대부분이 20~30대이기도 하고 성형외과의 특성상 2030 여성들을 타겟으로 한 프로모션이나 이벤트를 많이 진행하기 때문에 통통튀는 분위기로 눈에 잘 띌 수 있는 디자인을 진행했습니다. 또 성형외과 카드뉴스의 경우 다른 진료과목보다 모델 이미지가 많이 사용되는 편이라, 콘텐츠에 사용할 모델 이미지 저작권에 대해 걱정이 되기도 하실텐데요. 인사이트 는 상업적으로 사용 가능한 라이선스를 구입하여 모든 이미지와 폰트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저작권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괜찮답니다 :)
제작한 카드뉴스를 블로그와 SNS에 사용해 전반적인 콘텐츠 제작 및 운영을 도와드렸습니다. 이처럼 병의원의 가치와 이미지, 양질의 내용이 담긴 콘텐츠가 하나 둘씩 쌓이다 보면
브랜딩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지요. 카드뉴스는 전달하려는 내용을 적절한 이미지 + 간단한 텍스트로 재구성해 유저들에게 보여주는 형태이기 때문에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를 함축적으로 포함하면서도 내용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구성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고 할 수 있어요!
때문에 제작하는 실무자가 진료에 대한 내용을 확실히 이해한 다음 처음 진료를 접하는 사람에게도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내용을 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다른 영역의 광고와 달리
의료 분야의 경우 의료광고법을 준수하며 콘텐츠와 소재를 구성해야 합니다. 그래서 실무자의 경력과 노하우가 중요한 것이죠. 병의원 마케팅 인사이트 는 다년간의 경험으로 안전하고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생산해 병의원이 잘 브랜딩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답니다.
카드뉴스 뿐 아니라 다양한 영역의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니,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상'담을 원하신다면 언제든 편하게 문의주시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