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마케팅 전문 회사 인사이트의 브랜드 웹사이트입니다. 카피의 가독성을 높이고 스크롤을 내리면 역동적으로 변하는 인터페이스를 적용하여 스크롤 최하단의 상담문의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는 웹사이트를 제작하고자 하였습니다. 메인페이지에서 브랜드의 모든 정보와 철학을 확인할 수 있으며, 더욱 상세한 내용이 궁금한 경우 서브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이용자는 페이지 이동 없이 콘텐츠를 쉽게 확인할 수 있어 피로감을 낮출 수 있습니다.
CLIENT
인사이트
DATE
2023
~ 2023
KEYWORD
#병원마케팅#병원홈페이지#브랜드홈페이지#웹사이트
안녕하세요, 병원 마케팅 회사 인사이트입니다.
저희 인사이트는 병원 마케팅을 전문적으로 서비스하고 있는데요, 가장 많은 문의가 들어오는 분야가 무엇인지 물어보신다면 단연 홈페이지와 온라인 마케팅을 들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인사이트의 홈페이지를 보고 그렇게 홈페이지를 만들고 싶은데 가능하냐 는 문의를 주시는 분들이 꽤 계신데요
열심히 만드느라 오랜 시간 애를 먹었지만 많은 분들께 갖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했다면 성공적인 홈페이지 제작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홈페이지를 운영해나가면서 계속 발전시킬 부분도 많이 있고, 현재도 다양한 페이지를 기획 중에 있지만 오늘은 저희 공식 홈페이지의 제작기를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브랜드 웹사이트를 만들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우리 브랜드가 무엇을 하는 브랜드인지 정립하는 것입니다.
인사이트는 병원 마케팅을 전문적으로 서비스하는 마케팅 회사기 때문에, 이 점이 웹사이트에서 잘 드러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1번 목표였어요.
그렇다면 두 번째 고민할 것은?
바로 우리 웹사이트에 들어오는 이용자가 누구인지 파악하는 것입니다.
이 때 웹사이트 이용자는 ✅우리가 콘텐츠를 보여주고 싶은 대상 ✅실제로 웹사이트에 들어오는 대상을 잘 정리하고 그 대상을 일치시키는 것이 좋겠지요.
이 이용자를 잘 정리해두면 홈페이지를 만들 때는 물론이고 홈페이지를 최종 경로로 설정하는 온라인 마케팅의 전략까지 함께 짤 수가 있습니다.
오잉? 지금 웹사이트 얘기 하는 거 아니었나? 생각하셨다면 조금만 더 읽어주세요
웹사이트는 1️⃣우리 브랜드가 어떤 곳인지 가장 잘 표현하는 채널이 되어야 하는 동시에, 2️⃣홈페이지 이용자들의 입장을 고려해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가 있는 곳이 되어야 합니다.
이용자들이 기대하는 정보가 없는 웹사이트는 아무도 보지 않거나 볼 필요가 없는 실용성이 없는 채널이 되겠지요.
그래서 웹사이트를 기획할 때는 누가 언제 어떤 콘텐츠를 볼까를 고민하고 각 정보를 적절하게 배치하고 충분히 이해될 수 있도록 잘 설명해야 합니다.
하지만 정보만 줄줄 나열되어 있다면 너무 지루하게 느껴져서 오히려 웹사이트가 재미없게 느껴지고 뒤로가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인사이트의 홈페이지 가장 처음에는 인사이트를 한 문장으로 소개하는 카피가 나옵니다.
잘 되는 병원에는 있는 것,
우리 병원에 필요한 곳
인사이트
인사이트가 어떤 회사인지 알 수 있게 해주는 동시에 이 다음에는 어떤 말을 할까 궁금증을 일으켜서 스크롤을 내리게 만드는 것이 이 배치의 목표입니다.
앞서 말씀 드린 것처럼 웹사이트에는 이용자에게 필요한 정보가 담겨있어야 하지만, 너무 정보만 가득하면 재미도 없고 가독성도 떨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충분한 여백을 주면서도 스크롤을 내리면 인터페이스가 시시각각 변하도록 ✅역동적으로 만들어서 웹사이트 최하단까지 물 흐르듯 콘텐츠를 읽어내려갈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저희가 핵심적으로 전달하고자 하는 ✅콘텐츠와 저희가 어떤 일을 하는지 궁금하실 병원의 원장님들, 실장님들, 홍보팀분들, 병원마케터분들의 ✅대표적인 질문들을 정리해서 질문&답변 형식으로 제작함으로써 저희가 하고 싶은 말을 필요한 정보로써 전달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하였지요.
하지만 이렇게 정보만 제공하면? 저희의 웹사이트는 반만 성공한 채널입니다.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전환'이라는 개념을 들어보셨을 텐데요, 충분히 내가 원하던 정보라는 생각이 들었다면 행동으로 전환이 일어나야 합니다.
병원이라면 예약 신청이나 전화 문의가 될 수 있겠고 인사이트에는 회사소개서를 다운받거나 상담문의 및 신청을 남겨주시는 것이 바로 전환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의 사업 전체가 설명된 콘텐츠 끝단과 홈페이지 최하단에는 바로 상담문의를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사이트가 병원 마케팅을 하는 곳이구나 ->내가 원하는 이런 일도 하는 곳이구나 ->그럼 문의 한 번 남겨볼까? 하는 흐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지요.
보통 병원에서는 전화문의나 온라인예약을 통해 환자분들이 직접 병원으로 내원을 해야 하지만 저희는 전화, 카카오톡, 네이버 톡톡 등 다양한 온라인 소통만으로도 충분히 협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문의를 편하게 남기실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목표가 된답니다.
이 때 아무런 정보와 설득력 없이 상담신청만 유도하는 것은 실제 업무에 큰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모든 콘텐츠를 가볍게 훑어주신 후에 문의를 남겨주실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물론 오른쪽 하단에는 퀵메뉴가 있어서 콘텐츠를 보지 않아도, 아니면 콘텐츠를 이미 보신 분들이라도 편하게 문의를 주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를 제작하는 일은 브랜드 전체를 아우르는 일이기 때문에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할 수는 있어도 그 과정까지 가볍고 쉽지만은 않습니다.
브랜드가 잘 정립되고 웹사이트 콘텐츠들도 핵심 내용으로 정리되면 이 정보를 볼 사람들을 대상으로 어떤 온라인 마케팅을 할지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우리 브랜드 이용자들의 연령대, 자주 사용하는 디바이스, 특성 등을 고려하여 ✅어떤 브랜드 채널을 운영해야 할지 ✅어떤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 좋을지 함께 고려하고 실행할 수 있는 것이지요.
그래서 웹사이트를 제작하는 일은 온라인 마케팅의 시작과도 같습니다!
글의 앞부분에 많은 분들이 이렇게 홈페이지를 만들고 싶다 는 문의를 주셨다고 했는데요, 병원은 의료 정보를 다루고 의료법을 준수해야 한다는 보수적 특성이 있어서 저희와 같은 형태로 웹사이트를 만드는 데에는 조금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문의를 주신 병원에는 어떤 진료를 하고, 어떤 진료철학을 가지고 계시고, 어떤 환자분들이 내원해주시는지 등에 따라 적합한 형태가 달라질 수도 있지요.
만약 인사이트 홈페이지가 마음에 드셨다면, 어떤 점에서 마음이 드셨는지 확인한 후에 다른 레퍼런스를 찾아 제안드리면서 홈페이지 제작을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알아야 할 게 너무 많아 고민이고 어디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시겠다면 인사이트가 도와드릴테니
언제든 편하게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