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 위치한 류마티스내과의 블로그입니다. 전문적인 진료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일러스트와 아이콘을 적절히 활용한 카드뉴스입니다. 류마티스 질환을 걱정하고 계시는 분들이나 이미 질환을 진단 받고 치료 중인 분들에게도 효과적인 치료 및 관리법을 제안할 수 있도록 병원에서 실제 사용하시는 자료를 바탕으로 제작됩니다. 충분한 소통을 통해 블로그 주제 선정부터 퀄리티 높은 카드뉴스 제작까지 도움 드리고 있습니다.
CLIENT
부산 류마티스내과
DATE
2022
~
KEYWORD
#병원마케팅#병원블로그마케팅#병원온라인마케팅#병원마케팅
안녕하세요, 병원 전문 마케팅 회사 인사이트입니다!
날씨가 많이 풀리면서 움츠러들었던 몸도 풀리고 병원에서도 고민하시던 것들을 이제 시작해볼까 생각하기 좋은 계절이 되었습니다.
덕분에 최근 마케팅 문의량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웹사이트 제작부터 인쇄물 제작, 오프라인 광고 등 아주 다양한 영역에서 문의가 들어오고 있어서 확실히 봄이 오고 있다는 것을 느끼고 있는 요즘입니다
원장님들이나 실장님들이 마케팅 문의를 주실 때는 크게 두 가지 경우로 구분을 할 수 있는데요, 무엇을 하고 싶은지 명확하게 정한 뒤 요청을 주시는 경우와 무엇부터 해야 할지 잘 모르겠어서 도움을 청하시는 경우입니다.
물론 병원의 상황에 따라서 다양한 시작점이 있을 수 있겠지만, 저희가 거의 필수로 제안을 드리게 되는 것은 바로 웹사이트 제작과 브랜드 블로그 운영입니다.
특히 병원 블로그 마케팅은 거의 필수라고 생각하시는 영역이다보니 문의가 특히 많이 들어오고 제안도 많이 드리게 되는데요,
오늘은 현재 인사이트가 운영 중인 병원의 블로그 이야기를 들려드리면서 인사이트가 왜 소통 중심으로 일을 하는지, 그리고 블로그 마케팅에서 무엇이 중요한지 알려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블로그 마케팅을 원하고 문의를 주시는 경우 저희가 유선상으로 상담을 하거나 직접 찾아뵙고 미팅을 하면서 꼭 드리는 말씀은 "병원에서 직접 쓰시는 것이 가장 좋다." 는 말입니다.
저희에게 문의 주신 분들 중에서 이 말을 못 들어보신 분은 없을 것 같아요!
실제로 블로그는 원내에 있는 직원이 담당하여 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병원에서 하고 싶은 말을 가장 잘 할 수 있고 오늘 찾아오신 환자분의 선물을 가장 빠르게 알릴 수 있고 새롭게 도입한 장비의 소식과 장점을 가장 잘 알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이 말을 다시 하면 병원 블로그는 병원의 이야기를 가장 친숙하고 빠르게 전달할 수 있는 브랜드 채널이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블로그는 광고 아니냐고 생각할 정도로 브랜드 채널로서의 의미가 많이 퇴색되고 상위 노출, 로직 분석 등에 신경을 쓰는 곳도 많은데요,
노출에 집중을 하는 것은
절대 나쁘지 않습니다.
단, 무엇을 목표로 하는 블로그를 만들 것인지 확실하게 정한 후에 블로그를 운영해야 합니다.
만약 특정 단어를 검색했을 때 우리 병원의 블로그가, 우리 병원의 이름이 한 번이라도 더 노출되기를 원한다면 콘텐츠의 퀄리티 보다는 로직에 맞추어서 포스팅을 하는 것이 맞고 콘텐츠의 주제나 발행 빈도 등 역시 노출에 중점을 두는 것이 맞겠지요.
하지만 단순히 노출에만 신경을 쓰게 되면 포털 사이트의 상위 노출 로직에 중심을 두게 되면서 브랜드와 채널의 정체성이 흐려질 수 있기 때문에 브랜드 채널로서 블로그를 운영하고자 하신다면 콘텐츠의 방향과 퀄리티에 더욱 집중해주셔야 합니다.
오늘 보여드리는 블로그는 원장님께서 직접 글을 많이 작성하시지만 진료 정보의 가독성을 높이고 환자분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일러스트와 아이콘을 잘 활용한 카드뉴스를 제작하고자 하셨습니다.
자가면역질환은 병에 대한 이해도가 낮고 원인 불명이거나 치료에 오랜 시간이 걸려서 기존에 병원을 찾아주시는 환자분들도 블로그에 많이 들어오신다는 점이 중요했는데요, 류마티스질환이 의심되어 병에 대한 정보를 얻고자 하시거나, 현재 병을 진단 받고 치료나 관리 중인 분들도 관련 정보를 높은 퀄리티의 자료들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핵심이었습니다.
물론 콘텐츠의 퀄리티가 아무리 좋아도 검색에서 노출이 안된다면 독자가 없어지니 콘텐츠를 발행하는 의미도 줄어들게 되겠지요.
그래서 상위 노출 로직을 과하지 않게 적용하면서 진료 정보에 집중하고 병원의 진료 철학을 잘 녹여낼 수 있도록 카드뉴스를 제작하고 블로그 운영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인사이트가 가장 지향하는 병원 블로그는 병원에 오기 전 이 병원이 어떤 진료를 어떻게 하는지 궁금해하는 환자분들에게 병원의 색깔을 드러내고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채널입니다.
그래서 원내에서 직접 작성하시는 것이 가장 좋고, 가능하면 직접 작성하실 수 있는 방향으로 블로그를 운영하실 수 있게 도움을 드립니다.
하지만 블로그 마케팅이 처음이라 전문가가 필요하실 때나 콘텐츠의 퀄리티가 더욱 높기를 원하신다면 저희 인사이트 같은 회사에 문의를 주시고 협업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협업을 할 때에는 충분한 소통을 통해서 우리병원의 블로그가 어떤 채널이 되기를 바라는지 확립한 후에 운영을 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병원의 색깔이 잘 담겨는 콘텐츠가 발행될 수 있도록 하려면 대행사를 선정하실 때는 소통이 잘 되는지를 먼저 확인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인사이트는 장기 계약 중인 병원이 많은데요, 이렇게 손발을 맞추다보면 각 병원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고 색깔이 뚜렷해지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소통을 하지 않아도 저희가 병원 내부에 있는 직원분들처럼 일을 할 수 있게 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모두 저희를 믿고 맡겨주시기 때문에 가능한 일들이라고 생각하면서 늘 더 발전하는 인사이트가 되겠습니다^^
✅병원 블로그 마케팅,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시겠다구요?
✅블로그 마케팅 말고 다른 걸 하고 싶은데 뭘 해야 할지 고민 되신다구요?
인사이트가 도움 드릴테니
편안하게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