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LED Display CONSULTING PORTFOLIO CONTACT

COPYRIGHT @ INSIGHT 2019

부산화상병원 DID 영상 제작

기존 제작 및 완성된 가로형 영상을 원내 세로형 디바이스에서 활용하기 위해 재편집한 작업입니다. 뉴스채널이 주는 신뢰감을 그대로 전달하면서도 원내에서 영상을 재생할 때 누가 언제 영상을 보더라도 병원의 진료철학, 정체성을 시각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세로형 프레임을 구성하였습니다.

CLIENT

부산화상병원

DATE

2023.03
~ 2023.04

KEYWORD

#병원영상#병원영상제작#병원홍보영상#병원대기실영상

안녕하세요, 부산 병원 전문 마케팅회사 인사이트입니다^^


병원 마케팅을 하다보면 여러 영역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게 되고, 이 과정에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데요,


인사이트는 기획자, 디자이너, 개발자, 영상편집자 등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웹사이트부터 온·오프라인 마케팅, 영상제작까지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 많은 분들이 문의를 주십니다.


특히 병원 영상 제작의 경우에는 머릿속에 대략적인 그림은 그려지지만 어떻게 원하는 영상을 만들어낼 수 있을지 어렵게 느껴지는 것이 당연합니다. 


이제 우리는 기존의 TV 매체를 포함하여 유튜브, 틱톡과 같은 영상 플랫폼도 다양하고 넷플릭X, 웨이X, 왓X 등 OTT 서비스도 늘면서 영상이 빠질 수 없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영상이 줄 수 있는 장단점을 명확하게 알고 있고 다양한 영상을 접하다 보니 실제로 우리 병원의 이야기도 영상으로 전달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쉽게 하실 수 있지만, 영상을 제작해보신 경험은 없기 때문에 시작점이 어디인지 파악하기가 어렵다는 문제가 생기지요.


그리고 이미 영상 콘텐츠의 장점을 알고 있기 때문에 영상을 제작해두기는 했는데, 다양한 플랫폼에서 활용을 하고자 저희에게 의뢰를 주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포트폴리오가 그런 사례인데요, 아래에서 이미지와 함께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c38854430dce422a4b30c9e33ccbef14_1714613542_9934.jpg


병원 영상 제작, 이미 있는 영상도 편집이 되나요?


c38854430dce422a4b30c9e33ccbef14_1714613616_08.jpg
 

오늘 소개해드릴 영상은 이전까지 보여드렸던 병원의 브랜드 영상과는 조금 다르다는 것을 아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바로 기존에 편집이 완료된 영상을 활용하기 위한 편집이 적용된 작업이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다양한 영상을 많이 접하면서 병원에서도 병원의 이야기, 진료과목 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식으로 영상매체를 많이 선택하고 계십니다.


영상은 시각과 청각을 모두 사로잡으면서 정보나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만드는 매력적인 매체인데요,


특히 뉴스 채널에서는 신뢰감을 토대로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병의원에서 선택하기 좋습니다.


하지만 TV에서 방영되는 영상은 재방송을 하지 않는 이상은 특정 시간대에만 볼 수 있다는 단점이 있어서 환자분들에 대한 접근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이 영상을 더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병원의 원내 DID에서 재생할 수 있으면 좋겠지요.


그런데 이번에 소개해드리고 있는 작업은 세로형 디바이스에서 재생할 수 있도록 편집이 필요해 저희 인사이트에게 의뢰를 주시게 된 것이었습니다.


c38854430dce422a4b30c9e33ccbef14_1714613667_0837.jpg
 

이전에는 가로형 디바이스가 더 많았다면 요즘은 세로형 디바이스를 구비해두신 병원도 많으실 것 같은데요,


이미 가로형으로 제작이 완료된 영상을 어떻게 세로형으로 전환할 수 있을까 고민이 필요했습니다.


사실 가로형 영상을 세로로 전환하는 것은 조금 까다로운 일입니다.


영상은 기획 단계에서부터 완성본의 비율을 고려하여 촬영하기 때문에 이미 가로형으로 촬영하고 편집까지 완료된 영상을 세로형으로 전환하려면 원본 영상을 편집하더라도 한계가 있습니다.


촬영의 전체 구도를 고려했을 때 여백, 피사체 등이 모두 자연스럽게 화면에 담겨야 하는데 그러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이번 영상 작업에서는 기존 영상을 어디에 왜 활용하시려는 것인지에 조금 더 집중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번 영상은 병원 내부에 있는 세로형 DID에서 계속 재생이 될 콘텐츠이고, 뉴스 인터뷰도 할 정도로 원장님께서 해당 진료과목에 저명하신 분이라는 것을 잘 보일 수 있으면 되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미 완성되어 있는 영상은 건들지 않고 세로형 프레임을 디자인하기로 하였습니다.


c38854430dce422a4b30c9e33ccbef14_1714613724_7242.jpg
이 세로 프레임을 디자인할 때는 병원의 특장점과 진료철학을 드러낼 수 있고 병원의 심볼이 잘 노출되어 시각적으로 병원의 이미지를 잘 기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었습니다. 


더불어 프레임은 고정시켜서 환자가 언제 영상을 보려고 하더라도 병원의 장점은 효과적으로 보실 수 있도록 만든 것이지요.


영상 매체는 이용자가 특별히 조작을 하지 않아도 재생되면서 정보가 제공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병원 대기실에서 재생되는 영상은 모든 환자분들이 무조건 영상을 처음부터 시청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지요.


그래서 환자분들이 어느 시점에 영상을 보시더라도 병원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바를 지속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이랍니다.


그러면서도 중앙의 영상은 재생되고 있고 뉴스 화면이라는 것이 명확하기 때문에 환자분들이 신뢰를 느끼는 동시에 이 병원이 어떤 진료를 어떻게 하는 곳이구나 하는 것을 함께 확인하실 수 있는 것이지요.


c38854430dce422a4b30c9e33ccbef14_1714613762_8679.jpg
사실 병원영상제작을 할 때는 기획단계부터 저희와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원하시는 바가 무엇인지 확인하고 적절한 레퍼런스를 찾아야 추상적인 목적이 구체적으로 나타날 수 있고, 그 후에 기획부터 촬영, 편집까지 원활하게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인사이트는 영상 제작을 어떻게 도와드리고 있는지 일반적인 프로세스를 알려드릴게요!


인사이트와 영상 제작을 하시게 되면 아래와 같은 프로세스를 거칩니다.


①미팅을 통해 영상의 주제와 목적을 확인합니다.

②미팅을 토대로 인사이트가 레퍼런스 리스트를 정리하여 병원에 드립니다.

③논의를 거쳐 레퍼런스와 견적을 확정합니다.

④처음 미팅과 레퍼런스를 토대로 영상을 기획합니다.

⑤기획 방향이 일치하는지 논의하고 기획을 수정 및 확정하여 촬영 날짜를 정합니다.

⑥영상 촬영에 필요한 것들을 알려드리고 정해진 날짜에 촬영을 합니다.

⑦기획을 바탕으로 촬영본을 편집합니다.

⑧1차 촬영본을 토대로 수정사항을 확인합니다.

최종 영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리병원에도 영상이 필요한 것 같은데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고민 중이신가요?


인사이트가 도와드릴테니 지금 바로 시작해보세요!


▶인사이트 유튜브 보러가기◀ 

https://www.youtube.com/@supermk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