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차 광고에 활용될 디자인 시안 제작부터 광고 심의 및 집행까지 모두 진행한 사례입니다. 병원의 소재지 중심으로 병원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도록 병원명을 강조하고 진료항목이 쉽게 인지될 수 있도록 일러스트를 삽입하였습니다. 네이비, 레드를 사용하여 깔끔하면서도 가독성을 높여 광고 효과를 높이고자 하였습니다.
CLIENT
부산화상병원
DATE
2023.04.
~ 2023.05
KEYWORD
#오프라인마케팅#병원광고#택배차광고
안녕하세요, 병원마케팅 전문회사 인사이트입니다^^
2024년도 벌써 상반기가 마무리 되고 무더위와 함께 하반기가 찾아왔습니다.
본격적인 하반기는 7월부터지만 알찬 하반기를 위해 준비하시는 분들은 6월부터 인사이트를 많이 찾아주셨습니다.
문의 내용은 주로 홈페이지와 간판 같은 대형 프로젝트인 경우가 많았지만, 그동안 고민만 하고 계셨던 온·오프라인 광고 매체를 알아보시는 원장님들도 많이 계셨어요~
인사이트는 온라인 매체 관리와 광고 관리를 더 많이 진행하고 있지만 오프라인 광고 역시 병원의 현황에 따라서 제안 드리고 관리에 도움을 드리고 있기 때문에 여러 매체에 대한 문의 답변을 드렸지요^^
특히 오늘 말씀 드리고자 하는 광고는 오프라인 광고 중에서도 최근에 주목 받고 있는 택배차광고입니다.
원장님들은 모두 공감하시겠지만 진료를 보시다 보면 광고 업체 전화가 참 많이 걸려오지요.
업체에서는 당연히 광고의 장점을 강조해서 광고를 시작하시게끔 하는 것이 목표지만, 인사이트는 오프라인광고 업체가 아니기 때문에 병원의 상황을 분석하여 적합한 매체를 모두 고려하여 광고 제안을 드리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인사이트와 함께 진행하셨던 택배차광고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병원에서 선택할 수 있는 광고 매체는 크게 온라인/오프라인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광고를 진행하시는 거의 모든 병원에서는 네이버 검색광고를 가장 많이 알고 계실 것 같은데요, 네이버 검색광고는 진료에 관심 있는 환자군에서 검색이라는 능동적인 과정을 통해서 우리 병원의 이름을 볼 수 있게 되고 홈페이지에 접근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환자군이 추려진 상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가까이에 있는 내과를 찾아보기 위해서 검색한 사람에게 우리 병원 이름이 노출되면 내원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그런가하면 오프라인광고는 불특정 다수에게 광고시안이 노출되기 때문에 내원 확률을 높이기 보다는 병원의 인지도를 높이는 데에 목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시안을 제작할 때는 병원의 이름이 가장 강조되는 경우가 많지요.
오늘 소개해드리고 있는 광고시안 역시 병원의 소재지와 병원명을 가장 강조하여 택배차가 도로 위를 달리고 있더라도 사람들에게 병원명이 각인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특히 택배차는 해당 차량이 병원의 소재지 중심으로 계속 돌아다닌다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인근에 거주하시는 분들께 우리병원의 이름이 잘 노출될 수 있는 광고 매체입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서 광고시안에 익숙해지게 되면 처음에는 병원명만 보이던 시안에서 점차 다른 내용까지 눈에 들어오게 됩니다.
이 병원이 무슨 진료를 하는 곳이구나, 하고 인지하실 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
그래서 시안 작업을 할 때 병원명을 가장 크게 강조하면서도 진료 과목에 대해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일러스트와 진료의 핵심 문구를 삽입하였습니다.
더불어 대조적인 네이비, 레드 색감을 사용하고 굵은 폰트를 사용함으로써 택배차가 빠르게 달리고 있더라도 글자와 그림이 눈에 들어올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택배차 광고도 마찬가지지만, 보통 마을버스나 시내버스, 택시 등 차량 광고를 진행하실 때는 광고 시안이 양쪽 옆면과 뒤쪽에도 부착되기 때문에 도로 위 차 안에 있는 운전자를 포함해 도보로 이동하고 있는 행인들 역시 광고를 모두 볼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아무런 신경을 쓰지 않고 그냥 눈길만 줬을 때도 텍스트가 눈에 들어와야 하기 때문에 시안에서 과도한 텍스트를 삽입하기 보다는 핵심적인 내용만 간단하게 넣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물론 광고 시안을 제작하다 보면 강조하고 싶은 내용이 많아지게 되지만, 대부분의 오프라인 광고는 의료광고심의도 필수적으로 받아야 하기 때문에 텍스트가 많을수록 심의 통과가 까다롭고 시안 가독성도 떨어질 수 있다는 점에서 텍스트를 줄이고 핵심만 강조한 시안을 제작해 효과적인 광고를 집행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인사이트는?
-병원 분석 및 매체 제안
-광고 대행
-광고 시안 제작
-의료광고심의 대행
-광고 관리
모두 진행하고 있으니 병원마케팅 및 광고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 편하게 문의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