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의 로고 컬러와 기본 정보를 담은 명함 디자인입니다. 병원을 찾아주시는 분들의 특성에 따라 맞춤 명함 사이즈를 제작하고, 진료 시간 및 위치 등의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깔끔하게 배치하였습니다.
CLIENT
부산 병·의원
DATE
2022.11
~ 2022.11
KEYWORD
#병원명함제작#병원홍보물#병원인쇄물
안녕하세요, 부산 병원마케팅 전문회사 인사이트입니다.
인사이트는 환자 접점 관리를 목표로 병원에서 요청 주시는 아주 다양한 일들을 함께 하는데요, 근래 가장 많이 들어오는 문의는 간판과 웹사이트(홈페이지)이지만 가장 기본적으로 꾸준하게 들어오는 문의 내용이 있습니다.
바로 명함 제작과 관련된 것이지요.
명함은 병원을 찾아주시는 환자분들에게 제공되는 기본 서식으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하지 않는 병원이라도 명함은 반드시 제작하고 사용을 하시게 됩니다.
특히 병원 진료는 대부분 두 번 이상 내원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서 우리 병원을 효과적으로 기억하시게 만드는 방법 중 하나로 명함을 활용하실 수 있지요.
그렇다면 오늘은 인사이트에서 병원 명함을 제작할 때 어떤 과정으로 도와드리고 있는지, 명함을 제작하실 때는 어떤 것들을 중요하게 고려하셔야 하는지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명함은 우리 병원에 대한 가장 기본적인 정보가 담긴 기본적인 홍보물입니다.
병원의 이름, 주소, 전화번호가 가장 기본적인 정보가 될 것이고 그 외에도 약도, 진료항목, 진료시간, 의료진 안내 등 다양한 정보가 담길 수 있지요.
이렇게 기본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보니 다른 홍보물에 비해서 강렬한 문구 보다는 병원의 색깔을 드러내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또한 기본적인 내용이라고 해도 우리 병원 명함에는 이름, 주소, 전화번호만 있으면 돼 하고 생각하는 원장님이 계신가 하면
데스크에 병원 위치를 물어보는 경우가 많아서 약도를 꼭 넣고 싶어 하고 생각하는 실장님이 계실 수도 있고
월화수목금토 진료시간이 모두 달라서 명함에 진료시간을 넣어야겠다는 생각을 하는 분이 계실 수도 있지요.
이처럼 명함은 병원의 기본 정보 중에서도 환자에게 전달하고 싶은 정보가 잘 정리되어 있는 안내물이 되기도 합니다.
더불어 환자분들이 우리 병원을 잘 기억하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병원의 로고 컬러를 잘 활용하여 디자인된 명함을 원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요즘처럼 병원이 많은 시대에는 색깔을 통한 브랜딩이 효과적일 수 있는데요, 색깔에서 오는 브랜드의 느낌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로고와 통일된 색감으로 명함을 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환자분들은 오프라인에서는 간판을 보고, 온라인에서는 홈페이지를 보고 실제로 내원해서는 명함을 보게 됩니다.
명함은 그냥 우리 병원의 정보를 정리해놓은 종이가 아닙니다.
간판과 웹사이트는 환자분들이 그냥 보고 지나칠 수 있지만, 명함은 누군가의 주머니에 지갑에 가방에 들어가는 우리 병원의 얼굴이기 때문에 언제든 필요하면 꺼내볼 수도 있고 필요한 내용이 있다면 자세히 들여다볼 수도, 버리지 않고 계속 소지하고 계실 수도 있지요.
인사이트는 작은 일처럼 느껴지는 것에서도 의미와 목적을 생각하여 더 높은 퀄리티의 결과물을 만들어 냅니다.
그냥 명함 만들어주세요. 하고 연락을 주셔도 원장님의 병원에 꼭 필요한 명함을 만들어 드리기 위해 꼼꼼히 질문하기도 하고 조금은 귀찮게 만들 수도 있지만 멋진 결과물을 만들기 위한 과정이라고 생각하시고 협조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인사이트에서 명함을 만들 때는
①명함에 넣어야 하는 기본 정보들을 확인합니다.
②디자인 견적을 확인하고 알려드립니다.
③견적이 통과되면 디자인을 진행하고 시안을 보여드립니다.
④시안을 수정하고 컨펌이 나면 부수, 재질을 확인하여 발주합니다.
⑤택배 배송이 완료되면 도착한 결과물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합니다.
⑥만족도를 확인하고 업무를 마무리합니다.
명함 제작이 처음이라 고민이 된다면?
우리 병원을 위한 특별한 명함을 만들고 싶다면?
환자들이 많이 가져가는 명함을 만들고 싶다면?
인사이트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