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브랜딩을 위한 한의원의 패키지 전체 리뉴얼 진행했습니다. 새로운 로고 제작부터 명함, 약봉투, 비닐봉투, 약통, 초진문진표, 스티커 등 통일감 있는 디자인으로 새로운 병원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합니다.
CLIENT
세방한의원
DATE
2024.04.
~ 2024.08.
KEYWORD
#한의원#패키지디자인#리브랜딩#리뉴얼
반갑습니다. ^^ 병의원 전문 디자인회사 인사이트입니다.
저희 인사이트를 찾아주시는 원장님들은 개원을 앞두신 분도 많으시지만, 리브랜딩을 위해 요청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번 소개할 포트폴리오는 대를 이어 한의원을 운영하고 있는 곳입니다. 아버님때부터 오래 한의원을 했기 때문에, 쌓아온 브랜드이미지와 정체성은 이미 확립되어 있는 상태이면서, 아들 원장님께서 합류하여 더 넓은 진료를 하고, 새로운 홍보가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많은 업체를 검색하고 비교해보시고 먼저 인사이트의 문을 두드려 주셨어요.
지금은 리브랜딩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안정적으로 신환수와 매출액이 쭉쭉 올라가고 있어 마케팅까지 인사이트와 이어하고 계시답니다. ^^
한의원 뿐만 아니라 병원 리브랜딩을 위해서는 로고와 심볼부터 확립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병원의 철학과 진료를 로고에 담아서 심볼, 컬러, 폰트 등을 정하고 앞으로 수십년 이어 병원의 얼굴이 되기 때문입니다. 브랜딩에는 통일성이 매우 중요한데요, 그렇기 때문에 인사이트도 새로 제작한 로고를 활용하여 한의원 내부 패키지를 새롭게 디자인하였습니다.
기성품 약봉투를 구매하여 쓰는 곳이 많을텐데, 한 번 이렇게 디자인을 잡아두면 기성품과 비슷한 금액으로도 계속 예쁘고 정갈한 약봉투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우리 병원만의 이야기가 담긴 이런 약봉투를 받는 환자분들은 훨씬 병원에 대한 신뢰도가 올라가고 재내원할 확률이 높아지겠지요?
비닐봉투도 주로 사용하는 용도와 크기에 맞게 알맞는 것으로 제작하시면 좋습니다. 다양한 한약과 처방약 등, 환자분들이 챙겨가며 병원의 따스한 정성을 느낄 수 있도록 한의원 내부 디자인은 필수적이랍니다.
우리 병의원에서 초진 문진 시 꼭 필요한 항목들로만 깔끔하게 내용 구성한 문진표는 환자뿐아니라 원장님께서도 사용하기 편합니다. 이런 내용이 있으면 좋을텐데, 아쉽다 느꼈던 부분이 있다면 부산병원디자인 인사이트에 맡겨주세요. 군더더기 없는 기획과 디자인으로 최고의 결과물을 드리겠습니다.
부산 한의원 약통, 약봉투, 비닐봉투, 명함, 초진문진표, 스티커, 약박스 등 필요한 모든 디자인을 진행하고 있으니, 25년 이상 병의원 전문으로 디자인/브랜딩/마케팅/컨설팅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는 한의원내부패키지디자인 인사이트와 함께 해보세요. ^^ 다른 업체와 비교불가한 통찰력과 능력으로 병원의 든든한 조력자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