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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의원 아파트광고 집행

병의원 아파트광고 전략 수립부터 홍보물 제작, 집행까지 모든 절차를 담당합니다. 병원 소재지 인근 아파트에 광고를 집행함으로써 신환과 구환에게 병원명을 각인시키고 내원을 유도하고자 하였습니다.

CLIENT

류마티스내과

DATE

2023.12.
~ 2024.12.

KEYWORD

#병원마케팅#아파트광고#오프라인광고

안녕하세요, 병원마케팅 회사 인사이트입니다!

요즘 의료법 이슈로 병원의 원장님, 실장님, 마케터 분들 모두 골머리를 앓고 계시는 시기이지요.

병원의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은 상시적으로 병원의 콘텐츠를 배포하고 신환을 창출할 수 있는 좋은 브랜드 채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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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근래 사전심의제도 강화로 인해 원래와 같은 방식으로는 브랜드 채널을 운영하기 어렵게 되었습니다.

물론 그런 상황 속에서도 우리 병원을 알리는 다양한 활동들을 멈출 수는 없겠지요~

그래서 오늘은 인사이트가 진행했던 오프라인 광고 한 가지를 소개해드리면서 의료법 이슈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도 함께 알려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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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알려드릴 인사이트 작업은 바로 아파트광고입니다.

최근 환자분들은 병원에 내원하기 전에 온라인에 증상을 검색해보고 어떤 병원에 가야할지 판단한 후에 집이나 직장과 가까운 거리에 있는 해당 진료과목의 병원을 찾아가게 됩니다.

물론 이 과정에서 지인의 추천이나 온라인 리뷰를 꼼꼼히 참고해서 만족스러운 결정이 될 수 있도록 신경을 많이 쓰시기도 하지요.

그러다보니 많은 병원에서 온라인 활동에 집중하시고 오프라인은 큰 성과를 보지 못했다고 말씀을 해주시기도 하는데요, 사실 환자의 병원 내원 단계를 차근차근 살펴보면 많이 놓치게 되는 부분이 바로 오프라인 광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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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자가 온라인에서 하는 검색은 주도적이고 적극적이라면 오프라인에서 환자에게 노출되는 병원명은 수동적이고 일방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병원 소재지 인근에 적절하게 오프라인 광고를 한다면? 꾸준하고 지속적으로 병원명이 노출되어서 환자분들에게 각인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병원에 내원하기 전에 검색을 하다가도 ? 익숙한 병원 이름이네? 하면서 내원하게 될 확률이 높아지는 것입니다.


그래서 인사이트에서는 온/오프라인 채널의 유기적인 관계를 생각하며 광고 집행을 제안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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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소개해드리는 아파트 광고 역시 병원 소재지 근처의 아파트를 대상으로 집행한 것인데요, 아파트 게시판에 우리병원의 홍보물을 부착해서 아파트 주민들에게 우리 병원이 각인되게 만들어 내원을 유도하거나 인근에서 내원하셨던 분들에게 다시 한 번 병원명을 인지시켜 재내원을 유도하는 광고입니다.

 

신환 창출과 구환 재방문 두 가지를 모두 유도하는 광고인 것이지요.

 

그렇다면 아파트광고의 절차도 간단히 말씀 드려야겠지요?

①광고 집행을 원하는 아파트 리스트가 있으신 경우 리스트를 전달해주시면 해당 아파트에 광고가 가능한지 확인하고 견적을 제안 드립니다.

②광고물 시안은 제작하였는데 아파트광고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신다면 병원의 현황을 분석하여 적절한 아파트 리스트와 견적을 제안 드립니다.

③적절한 예산 설정 외에는 아무것도 준비가 되어 있지 않으시다면 광고 전략을 수립하여 홍보물 기획 및 제작, 광고 집행까지 원스톱으로 도와드립니다.

④아무것도 모르겠고 광고는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시라면 일단 전화나 카톡을 남겨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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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채널과 활동들이 다양해지면서 마케팅 활동 역시 온라인에 집중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병원은 결국 오프라인에 있는 병원으로 직접 내원을 해야 성과가 되는 것이기 때문에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적절한 병행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광고는 어떻게 시작하지?

온라인 채널은 어디에 집중해야 하지?

 

병원마케팅 회사 인사이트는 병원의 위치와 진료과목, 주요 타겟에 따라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제안해드리고 있으니 어려워 마시고 주저 마시고 편하게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