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한의원 원내 벽면에 부착되는 홍보물(포맥스) 제작을 도와드렸습니다. 원장단 TV 출연, 특허 출원, 진료 특장점 등을 내용으로 구성하고 환자가 대기 공간에서 진료실로 이동하는 복도에서 홍보물을 볼 수 있도록 높은 가독성을 고려하여 디자인하였습니다.
CLIENT
여성한의원
DATE
2023.06
~ 2023.08
KEYWORD
#병원홍보물#포맥스제작#오프라인마케팅#병원마케팅
안녕하세요, 부산 병원 전문 마케팅 인사이트입니다!
갑자기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봄이 성큼 찾아왔습니다.
덕분에 움츠렀던 몸도 활동적으로 변하게 되고 미뤄왔던 계획들도 차근차근 실행하게 되는 시기인 것 같은데요~ 그 때문인지 요즘 상담 문의가 부쩍 많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문의가 들어오는 영역은 웹사이트인데요, 오프라인에서 많은 분의가 들어오는 부분은 바로 홍보물입니다.
원내에는 다양한 홍보물들을 배치해둘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인사이트에서 도와드렸던 포맥스 라는 홍보물을 소개해드리면서 어떤 홍보물을 적절하게 제작하고 배치하면 좋을지 꿀팁까지 알려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할게요^^
원내에 있는 홍보물을 제작할 때는 병원의 특장점을 강조하는 내용으로 지면을 구성하게 됩니다.
내용은 거의 공통적으로 특장점에 집중되지만, 병원에 오시는 주요 환자군이나 공간의 특성에 따라 어떤 홍보물을 배치할지 잘 고려해야 한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포맥스는 병원의 특장점을 강조하면서도 환자분들의 눈에 잘 띄는 위치에 홍보물을 배치할 수 있도록 제작을 도와드린 벽면 부착형 홍보물입니다.
포맥스는 일반적으로 알고 계시는 A4, A3의 게시물과 내용은 같게 구성할 수 있지만 두꺼운 판에 제작된다는 점에서 눈에 더 띌 수 있고 오랫동안 부착하기에도 좋은 홍보물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인쇄를 하거나 포스터 용지에 출력하는 게시물은 의료진 초빙, 장비 도입, 이벤트 등의 일시적인 공지사항을 게시하는 것이 좋고 오늘 보여드리고 있는 포맥스나 엑스배너, 리플렛 등은 지속적으로 환자분들에게 알리면 좋을 진료항목, 특화진료, 의료진의 약력 등의 내용으로 구성해주시면 좋습니다.
병원 전문 마케팅 회사 인사이트에서 제작해드린 포맥스 역시 의료진의 방송 활동이나 특허 출원, 특화 진료 등의 내용으로 꾸준하게 환자분들에게 알리고 싶은 내용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이렇게 홍보물을 제작할 때는 어떤 내용을 넣으면 좋을지 고민 되시는 경우도 있지만, 넣고자 하는 내용이 명확하실 때도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리고 있는 포맥스 홍보물의 경우 넣고자 하는 내용이 명확해서 인사이트에서는 리디자인만 도와드렸는데요, 병원 이전을 하시면서 홍보물 디자인 역시 새로운 컨셉이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원장님께서 원하는 바가 명확하셨기 때문에 원내 사인물과 홍보물을 디자인할 때 어려움 없이 착착 진행되었던 기억이 있네요^^
원하는 내용이 없어도! 원하는 내용이 구체적으로 있어도! 아무런 불편 없이 문의 주시면 맞춤으로 작업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번 제작은 왜 포맥스로 제작되었을까요?
앞서 말씀 드린 것처럼 포맥스는 일반적인 게시물이나 포스터처럼 벽면에 부착하게 되는 내부 홍보물입니다.
벽면에 부착하는 홍보물의 장점은 자리 차지를 하지 않는다는 점이겠지요^^
엑스배너, 리플렛, 브로슈어 등은 거치해둘 장소가 필요하기 때문에 공간이 협소하거나 넓은 공간감을 계속 유지하고 싶으신 경우에는 오히려 배치했을 때 산만하게 느껴져서 홍보물로서 가치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럴 때 벽면에 부착하는 여러 형태의 홍보물을 제안 드리지요.
그런데 이렇게 벽면에 부착하는 홍보물은 제작할 때 중요하게 고려해야 하는 점이 있는데요, 바로 시선과 가독성입니다.
각종 홍보물을 제작하는 이유는 우리 병원에 오신 분들에게 병원의 장점을 알려드리고 편안하게 진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한 편 다음에도 우리 병원을 믿고 찾으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환자분들이 대기 공간에서 홍보물을 편안하게 볼 수 있어야 하지요.
그래서 홍보물을 제작 및 배치할 때는 환자가 대기공간에 앉아서 가장 눈길이 많이 가는 곳은 어디인지 환자의 대기 공간에서 홍보물을 바라보면 텍스트나 이미지의 크기와 구성은 어느 정도가 되어야 할지 등을 세세하게 고려하여야 합니다.
이런 부분들을 모두 고려하여 홍보물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원장님 또는 실장님 등 병원 분들과 인사이트의 긴밀한 소통이 필요합니다.
병원에서는 너무나도 익숙한 공간이기 때문에 환자의 동선을 잘 알고 있을 수 있지만 오히려 잘못된 판단을 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면, 저희가 미팅을 위해서 병원에 처음 방문하게 되면 어디에 눈길이 가장 많이 가는지 바로 첫인상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병원에서는 매일 보시는 공간이기 때문에 어디가 눈길이 제일 많이 가는지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없을 수도 있는 것이지요.
그래서 저희가 미팅을 할 때 원하시는 내용과 위치가 있으신지 확인을 해보고, 실제로 그 공간에 홍보물을 배치했을 때 어떤 느낌이 될지까지 고려해서 상담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만약 저희가 병원에 방문을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도면 요청을 하거나 현장 사진 촬영 부탁을 드리기도 합니다.
다소 번거로우실 수도 있지만 최고의 홍보물을 제작하기 위한 과정이라고 여겨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인사이트에서는 사인물, X배너, 현수막, 포스터, 포맥스, 브로슈어, 리플렛, 명함 등 전 영역의 병원 홍보물 제작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원하시는 내용이 명확한 경우 디자인 및 발주를 도와드리며, 어떤 내용을 어떻게 넣어야 할지 모르시겠다면 상담을 통해 기획부터 디자인, 발주, 시공까지 모두 도와드립니다.
병원 직원분들은 진료에만 신경쓰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따스한 봄맞이 병원 새단장을 위해 고민을 하고 계시는 분이 있다면 부산 병원 마케팅 인사이트를 기억해주시고 편하게 상담 요청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