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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상병원 블로그 운영

병원의 핵심 진료 내용을 카드뉴스를 통해 효과적으로 전달합니다. 다소 부정적인 감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의료 콘텐츠를 일러스트, 아이콘 등으로 단순화 및 도식화하여 표현함으로써 환자에게 올바른 진료 정보 및 병원의 진료 영역을 전달합니다.

CLIENT

화인의원

DATE


~

KEYWORD

#병원블로그#블로그카드뉴스#병원콘텐츠#병원마케팅

안녕하세요, 병원전문 마케팅회사

인사이트입니다.


온라인 마케팅을 시작하려는 병원에서 가장 많이 물어보시는 질문이 있습니다.


블로그 꼭 해야 하나요?


오늘은 이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드리면서 저희 작업물을 보여드리려고 하는데요~

블로그, 왜 해야 할까?에 대한 답변을 드리면서 인사이트는 어떻게 하고 있는지도 함께 보여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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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 할까 고민하고 계시는 원장님, 실장님, 그리고 많은 병원 마케터분들이라면 브랜드 블로그에 대해서 고려하고 계실 것 같아요.  

????지금 블로그가 없는데 꼭 만들어야 할지,

❗내부에 블로그 관리를 맡을 인력이 없는데 어떻게 운영하면 좋을지,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어떤 식으로 운영하면 좋을지

다양한 고민이 있으실 수 있지요.

사실 병원 블로그를 운영할 때 다른 병원은 다 하고 있어서 라는 이유만으로 블로그를 만들거나 운영하신다면 우리병원만의 색이 담긴 채널이 되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어떤 목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할지 제대로 고민하고 콘텐츠를 만들어야 의미 있는 블로그가 될 수 있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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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병원 콘텐츠를 만들 때는 접근 방식을 크게 두 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문적일 것이냐 ✅친숙할 것이냐

하는 부분이지요.  

보통 병원은 아파서 방문하는 곳이기 때문에 병원에서 운영되는 채널들이나 발행되는 콘텐츠들을 볼 때 다소 무섭거나 징그러운 등의 부정적인 감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물론 단순히 진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콘텐츠라면 전문적이고 사실적으로 만들어서 더욱 확실하게 진료 정보를 전달할 수 있겠지만

병원에서 발행한 콘텐츠로 인해서 병원에 대한 이미지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콘텐츠를 보고 생긴 부정적인 감정이 병원에 대한 이미지로 연결되면 안되겠지요.

특히 오늘 이미지에서 보여드리고 있는 병원은 상처, 사고 등과 관련한 진료를 중점적으로 다루는 곳이기 때문에 병원의 콘텐츠를 봤을 때 부정적인 감정 대신


조금이라도 친숙하게 정보를 받아들이고 진료에 대한 이해를 높여 더 효과적인 진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카드뉴스 제작과 블로그 운영의 목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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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이런 방식의 카드뉴스를 제작할 때는 일러스트나 아이콘을 중점적으로 활용해서 콘텐츠를 더 친근하고 친숙하게 만들고 있지요.  

이와 더불어서 블로그에서 어떤 주제를 다룰 것인가 하는 부분도 중요한 문제인데요, 내부에서 직접 블로그를 운영하신다면 구성원분들의 충분한 소통과 병원을 찾아주시는 환자분들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블로그를 멋지게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작성할 만한 여력이 없으실 때는 어쩔 수 없이 인사이트와 같은 회사를 찾아 블로그 운영을 맡겨주셔야 하니 저희들과 함께 논의를 해주시면 되는데요, 

블로그 운영을 하고자 하시는 이유에 대해서 듣고 원장님의 진료 철학, 진료 과목의 특성, 주로 진료를 받으러 오시는 환자군, 앞으로 병원에 오시기를 바라는 환자군 등


저희 콘텐츠를 보고 최대한 많은 분들이 병원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가질 수 있고 실제로 내원하시는 데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방향에서 콘텐츠 주제 선정과 블로그의 컨셉을 잡아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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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원내에 있지 않은 저희가 효과적이고 시기 적절한 콘텐츠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자체적인 연구와 공부도 많이 진행되어야 하지만 결국 원장님, 실장님, 팀장님 등 클라이언트분들과의 소통이 가장 중요합니다.

보통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큰 갈래에서 비교해드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홈페이지온라인에서 우리 병원을 대표하는 얼굴이라 한 번 만들어두면 수정하거나 바꾸기가 어려운 공식적인 채널이기 때문에

원장님 소개, 공지사항, 진료안내, 진료과목 설명 등 비교적 진중한 콘텐츠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 포털 사이트에서 노출되는 블로그

우리 병원의 공식적인 채널이긴 하지만 이용자 입장에서 훨씬 친숙하게 느껴지고


콘텐츠의 발행 및 업데이트 주기가 짧기 때문에 현재 상황이나 시기에 맞춰서 적절한 콘텐츠를 만들어서 보이기 좋습니다.

그래서 우리 병원에는 블로그가 아직 없다면?

한 번 만들어서 운영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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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 블로그는 대부분 진료 안내, 진료 설명, 병원의 장점, 이벤트, 치료사례 등의 주제로 구성됩니다.


이 주제들 역시 블로그의 컨셉에 맞춰서 환자에게 보여주고 싶은 콘텐츠와 환자가 궁금해할만한 콘텐츠가 잘 섞여서 구성된다면 아주 멋진 병원의 온라인 채널이 될 수 있지요.


요즘 영상 매체가 많이 각광을 받으면서텍스트를 중심으로 하는 콘텐츠들은 집중도가 떨어지고 사람들이 기피하고 있는 추세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영상 콘텐츠는 전문 인력이 없으면 발행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지만 블로그 콘텐츠는 누구나 언제든 쉽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지금 병원의 블로그가 없더라도 가벼운 마음으로 만들어서 운영을 한 번 해보시면 댓글로 직접 환자분들과 소통할 수 있고


병원을 찾아주신 환자분들이 자주 묻는 질문, 조금만 더 일찍 병원에 왔으면 좋았을 환자 케이스 등 우리 병원에서만 이야기 할 수 있는 콘텐츠들이 다양하게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Q. 병원 블로그, 꼭 있어야 할까요?

A. 네, 있어야 합니다^^